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종류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종류와 차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일리, 돌체구스토와 더불어 가장 인기있는 커피머신입니다.
구매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각 모델의 장단점을 알아봅시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캡슐커피 머신으로 크게 오리지널과 버츄오 머신으로 나뉩니다. 기존의 오리지널의 캡슐저작권이 만료되어서 캡슐의 독점권을 다시 누리고자 만든게 아마도 버츄오 머신의 탄생배경이 아닐까 싶네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 vs 오리지널"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크게 버츄오 머신과 오리지널로 나뉩니다.

  • 버츄오 머신은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캡슐저작권 문제로 버츄오 머신 전용 캡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리지널보다 캡슐의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다양한 용량의 캡슐이 있어 많은 양의 커피를 즐기시는 분에게는 오히려 가성비가 높을 수도 있습니다. 
    버츄오 머신의 탬핑 방식은 회전압력 추출방식이기 때문에 크레마 양이 오리지널 대비 휠씬 많습니다. 이에 비해 실제로 비교를 해보면 양은 많이 나오지만 오리지널 대비 크레마의 입자가 커서 거품이 빨리 빠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추출방법은 원터치 방식으로 간편합니다. 
    대체로 커피맛은 쓴맛이 강합니다.
  • 오리지널 머신의 최대 장점은 역시나 캡슐호환성에 있습니다. 
    독점권 만료로 모양이 같은 다른회사의 캡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출방법은 큰컵, 작은컵 두개의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 버츄오 넥스트
버츄오 넥스트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 버츄오 플러스
버츄오 플러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 타입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의 버츄오 머신에도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 버츄오 플러스
  • 버츄오 넥스트

버츄오 넥스트가 후속작입니다.  버츄오 플러스에 비해 조금 낮은 가격이지만 오히려 업그레이드 된 측면도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버츄오 플러스는 헤드의 개폐방식이 자동이고 버츄오 넥스트는 수동입니다.  이어서 카라프 사이즈(535ml)의 대용량 사발커피(?)의 추출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쓰는 사람이 잘 있을까 싶긴 한데 버츄오 넥스트에는 휴대폰과 연동이 가능하여 원격관리가 가능한 IoT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뭔 이런 쓰잘떼기 없는 기능…인가?)

버츄오 넥스트가 플러스보다 살짝 아쉬운 점은 물통회전기능이 빠졌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단가를 좀 더 내리기 위한 방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상세한 차이점은 아래표를 비교해보세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종류와 차이점 포스트를 마치며…

버츄오와 오리지널, 버츄오 플러스와 버츄오 넥스트간에도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나중에 출시한 신작이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커피를 즐기는 취향과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여 신중하게 고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2가지 다 사용은 해봤지만 큰 차이점을 느낄수는 없었습니다. 제가 무뎌서인지..^
제품을 선택할때 인테리어 측면도 생각하여 취향에 맞는 색상이나 디자인을 선택하는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제품의 특성상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설치하거든요^^

다른 종류의 커피머신이 궁금하다면 여기로…
커피한잔하면서 영화한편 어떠세요^

이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활동의일환으로, 이에따른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