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다큐 추천

넷플릭스 음식 다큐 추천-맛있는 먹거리 다큐멘터리

넷플렉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영화나 드라마 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 영역에서도 굉장히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정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자연다큐를 비롯해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음악 그리고 음식까지 주제의 폭 굉장히 넓습니다.
퀄리티와 재미도 평균이상이었습니다.

오늘은 음식이라 주제를 가진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음식 다큐 추천!!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수준 높은 음식 다큐멘터리 & 컨텐츠 흥미로웠습니다.
흥미로운 구성의 쿠킹쇼와 미싱 여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다큐멘터리 리뷰
넷플릭스 다큐 예술 교양 컨텐츠 다큐멘터리 추천
성인 다큐 영화 추천-19다큐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다큐 추천작품-넷플릭스 해양/자연/우주-재미있는 다큐멘터리

맛있는 음식 다큐 추천

오늘 소개해드릴 작품들에는 유명한 한국계 미국인 셰프들이 등장합니다.
바로 ‘로이 최’와 ‘데이비드 장’…
두 사람은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사들이고, 뉴욕타임즈에도 소개되었던 스타 쉐프입니다.
그리고 한국 요리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자신들의 식당에 한식을 접목시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개할 작품들은 한식들이 종종 등장하거나 김치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런 장면들은 전혀 예상을 못해서 의외의 재미도 주었습니다.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이 작품은 현지음식을 먹기위한 세계여행이 주된 내용입니다.
우리에게 조금 익숙한 장면들이죠.
길거리 음식부터 시작해서 유명한 식당까지 방문하며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들을 먹습니다.
각각의 에피소드에는 수많은 음식들이 등장하고 작품의 주인공인 ‘필’은 마치 굶주린 사자처럼 끊임없이 먹어 됩니다.

‘필’은 먹고 음미하고 평가는 내리지는 않습니다.
그는 입담을 아주 괜찮은 편이라 현지인들과의 케미도 매우 훌륭합니다.
덕분에 재미있는 장면들도 많이 연출 되구요.
이런 부분은 미식 여행을 주제로 하는 다른 영상들과 이 작품이 구분되는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큰 장점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외국인의 등장하는 다큐지만 왜곡 다큐 특유의 이질감이 덜하다고 할까요?..
보기보다 친근감이 아주 높습니다.

음식 다큐 추천_필이 좋은 음식 한입만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의 또 다른 특징은 수많은 음식 이외에도 최고 수준의 풍경과 이미지 있습니다.
각 도시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그림같은 풍경은 당장이라도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고 싶어 지죠.^^
골목 안에 숨겨진 작은 상점들이나 식당들 그리고 현지인들에게서 만들 수 있는 살아 숨쉬는 깨알같은 정보들은 각각 에피소드가 살아 숨쉬게 합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필의 입담이 좋으며 캐릭터 자체가 아주 밝아서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긍정의 힘이 영상에서도 크게 반영이 된것 같습니다.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음식에 있어서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지는 않지만 이런 단순하고 심플함이 이 작품의 힘이 됩니다.
단순해서 즐겁고 부담없이 그의 열정적인 먹방으로 편안하게 따라갈 수 있어요.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좋은 작품입니다.
맛있는 여행과 음식 다큐 추천!

더 셰프 쇼 – 음식 다큐 추천

“더 셰프 쇼”는 영화 ‘아메리칸 셰프’의 주연이자 제작자인 ‘존 패브로’ ‘아메리칸 셰프’의 실제 모델이었던  한국계 요리사인 ‘로이 최’가 함께 진행하는 밝고 유쾌하고 재미있는 유머시리즈입니다.

“더 셰프 쇼”는 우리에게 친숙한 집밥…
즉, 소박한 가정식을 기본으로 바베큐와 같은 파티 음식까지 한국인들도 다가가기 쉬운 소재를 주컨셉으로 하는 음식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진행과 괜찮은 입담으로 다큐로 분류하기에는 좀 모호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예능이라 부르기 해도 애매한 부분이 있겠네요.
가볍고 재미있는데 요리에 대한 지식들도 수준급이기 때문입니다.

웃고 떠들면서도 요리가 중심이라는 항상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심플한 노하우가 요리에 관한 교육적 지식도 전해주면서 재미도 함께 가져다 줍니다.
이런부분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푸드트럭이 나오는 스탑모션 영상이나 음식에 대한 레시피나 재료들을 설명하는 장면들은 이 작품의 성격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음식 다큐_더 셰프 쇼

각각의 에피소드는 저마다 다른 게스트들이 등장합니다.
진행자가 영화 제작자답게 할리우드 배우가 나오기다 하고, 다른 유명 요리사도 나옵니다.
그들은 요리에 참여하거나 자신들의 요리법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심지어 미역국이나 김치, 보쌈까지 등장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요리사의 ‘로이 최’ 덕분이기도 하죠.

“더 셰프 쇼”는 아주 훌륭하지는 않지만 즐겁게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음식소재의 다큐입니다.
편하게 볼수 있는 음식 다큐 추천!입니다.

길위의 셰프들 -음식 다큐 추천

“길위의 셰프들”은 30분이 조금 넘는 짧은 에피소드로 편하게 볼 수 있어요…
음식과 사람 그리고 해당지역의 문화에 대한 음식 다큐입니다.

태국-방콕, 일본-오사카, 인도-델리,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대만, 한국, 베트남, 싱가폴, 필리핀의 도시 길거리음식을 짧고 간결하게 소개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요리하는 다양한 사람들…
그 요리를 품고있는 도시의 역사와 문화도 함께 소개합니다.

저는 보는 내내 침이 격하게 흘러서 너무나도 힘들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배고픈 공복에는 시청하지 마세요.. 힘듭니다!
같은 지역에 아시아 음식들이라 더 그랬던거 같습니다.

음식 다큐_길위의 셰프들

이 작품의 특징은 부담감이 없는 특유의 자연스러움이 있습니다.
“셰프의 테이블”과 소재는 비슷하지만 자연스러움은 “셰프의 테이블”을 능가합니다.

길거리 음식과 같은 일종의 편안함과 익숙함이라고 해야할까요?
꾸미지 않은 먹거리라고 할까요?? 서민 저에게는 더 푸근함과 친근함이 느껴졌어요.
하지만 “길위의 셰프들”이 다룬 내용은 절대 가볍지 않은 아주 사실적입니다.

음식만이 아닌 그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에게도 초점을 맞춥니다.
음성는 대부분 그들의 목소리를 다룬 인터뷰이고, 요리사 그 자신들의 이야기와 자신에게 음식에 대한 생각 그리고 요리법을 아주 담담하게 풀어 냅니다.
그리고 그들의 목소리는 우리 가슴에 와 닿습니다.
마치 크게 성공한 인물들의 성공담이 아닌 내 주변 친구들 혹은 부모님들의 얘기처럼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일으킵니다.

“길위의 셰프들”은 훌륭한 요리사 혹은 훌륭한 요리에 대한 우리의 선입견을 깨는 작품입니다.
맛있는 요리는 비싼 요리가 전부가 아님을 작품 속 셰프들은 증명하고 있습니다.
칼국수를 먹으로 가야겠군요.

어글리 딜리셔스

첫 번째로 등장한 한국계 미국인 쉐프는 요식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재임 비어드 재단상을 수차례나 수상한 ‘데이비드 장’이 진행하는 작품입니다.

참고로 ‘데이비드 장‘은 미국 뉴욕에서 모모푸쿠라는 누들바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식과 한식에 관심이 많은 인물이고,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한인 쉐프이기도 합니다.

“어글리 딜리셔스”는 맛을 향한 맛을 위한 모르지 맛에 올인한 다큐작품입니다.

제목대로 예쁘지 않은 음식 혹은 예쁘게 먹을 수 없는 음식들이 주로 나오지만 이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맛…
맛있는 음식 단 하나 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치킨이나 피자, 파스타, 타코, 만두등등 매우 친숙한 음식들이 주요 소재가 됩니다.

“어글리 딜리셔스”는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여러 도시들을 돌며 한 가지 요리에 여럿 맛집들을 방문합니다.
예를 들어 주제가 피자라면 피자에 관한 작은 여행이 시작되는 것이죠.

달인의 경지에 이른 요리사들에게 요리 비법을 듣거나 해당 음식 루머 혹은 음식의 기원도 다양한 사람들은 입을 통해서 전달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을 만한 느낌도 받게 되죠.

음식 다큐 추천_어글리 딜리셔스

사실 맛이라는건 주관적인 전달이 있다고도 할 수 있지만 이런 풍부한 배경 지식에 제공은 음식 투어라는 한정된 소재장르에서도 이 작품이 돋보이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음식을 관한 시각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이 작품 만에 큰 장점이 되었을 것이죠.
당연히 먹방영상도 있습니다.

전문 셰프인지라 그 입을 통해서 나오는 내용들은 신뢰가 갑니다.
요즘 *튜브의 먹방과는 많이 다르다는 거죠.
맛있다는 말에 무게가 다른 겁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직업의식이 아닌 요리사라는 본연의 프로의식을 녹인 이야기도 많기 때문에 더욱 애정이 갑니다.

“버블리 딜리셔스”는 요리사나 요리 방법도 중요하지만 정말 맛있는 음식 그 자체의 집중합니다.
출현과 제작을 함께 한 ‘데이비드 장’은 시청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다큐답지 않은 요소를과 함게 재미있는 영상을 전달합니다.
맛있는 음식 다큐 추천^^합니다.

셰프의 테이블 -음식 다큐 추천

“셰프의 테이블”을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면 요리사의 머리와 가슴 속으로 깊숙히 들어가 체험하는 환상적인 음식여행 혹은 인생여행이라고 감히 얘기할 수 있습니다.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식당과 세계적인 스타셰프들이 등장…
그들의 목소리를 통해 듣는 자신의 음식…
자신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요리에 대한 철학과 그들이 만드는 예술의 발표한 음식들은 정말이지 경이롭습니다.
예술성이 부여된 음식 아트라고 해야할듯 합니다.

“쉐프의 테이블”은 단순히 조리 과정과 음식에 대한 설명만을 하는 작품이 아닙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실체의 인물들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
그들과 자신의 인생에 관한 이야기가 이 작품의 메인 테마이자 모토가 됩니다.
기초적인 재료에도 그들에겐 다 이유가 있고, 깊이 있는 생각들과 요리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들…
그리고 자신이 지금의 위치에 오기까지 직면했었던 도전이나 어려움도 함께 보여줍니다.

음식 다큐 추천_셰프의 테이블

전통을 깨고 순수한 창의성을 증명한 셰프들…
그들이 만들어낸 소중한 이야기들은 매우 놀랍고도 경이롭습니다.
셰프의 테이블에 장점은 이런 훌륭한 스토리 뿐만 아닙니다.
예술과 같은 음식들은 아름다운 플레이팅과 함께 훌륭하게 표현됩니다.

그리고 모든 식재료에 원산지라고 할 수 있는 자연을 함께 보여주는 장면들은 다른 음식 다큐와도 큰 차별성을 가집니다.
게다가 클래식이 추가되는 배경음악들은 다큐멘터리와 아주 잘 어울리는 이 작품의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아주 고급 레스토랑에서 값비싼 코스요리를 먹는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셰프의 테이블”은 ‘지로의 꿈’이란 작품을 제작했던 감독의 참여한 다큐멘터리입니다.
그래서 ‘지로의 꿈’ 특유의 느낌이 작품에도 군데군데 묻어 있습니다.
훌륭한 요리사들의 특징 그리고 셰프들의 요리 철학의 큰 영향을 미쳤던 내용들을 아주 훌륭하게 살렸습니다.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음식 다큐 추천!!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