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올림픽”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과연??


일본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국제 올림픽위원회가 연일 성명 발표.
도쿄 올림픽은 취소 소문 일파만파.
7월 24일에 개막- 전 세계가 혼란.
도쿄올림픽 과연 취소가 될까요? 확인해 봤습니다.


해외 언론에서 연일 도쿄올림픽이 취소될 가능성에 대해 보도하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서 도쿄올림픽 캔슬등으로 검색해 보면 연일 관련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

일본어뿐만 아니라 각 나라의 언어로 도쿄올림픽 취소가 해시태그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소문은 아무런 근거없이 추측성으로 보도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계속적으로 취소되고 있는 국제체육대회들과 연관이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취소 검색

국제육상경기연맹“오는 3월 중국 난징에서 개최되는 2020년 세계 실내육상선수권대회를 내년 3월로 연기한다”고 30일에 발표했습니다.
IAAF는 “중국이 신종코로나 전염을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으나 여전히 우려되는 상황이기에 대회를 최종적으로 연기하기로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상하이에서 열릴예정인 상하이 상강대부리람 유나이티드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는 무관중 경기로 치러집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우리는 경기를 취소하는 것에 대해 결코 논의, 검토한 적도 없으며 도쿄 올림픽은 차질 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도쿄 2020은 IOC등 관련기관들과 계속해서 협력할 것이며, 필요한 모든 조치를 검토할 것입니다.“라고 연일 성명을 내고 있고 전 세계언론의 해명을 하고 있습니다.
IOC도 “모든 주요 UN기관들과 협력해 경기를 진행하는 것은 정상적인 관행이며 이것은 자연스럽게 세계보건기구를 포함한다. 도쿄 2020에 대한 준비는 계획대로 계속됩니다“라고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보도인용 내용-국제육상경기연맹, IAAF, IOC,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이런 상황이다 보니 도쿄 올림픽이 취소되거나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는 소문이 계속 번져 나가고 있고,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전세계에서 연락이 폭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위스에 본부를 둔 ‘세계올림픽조직위원회가 세계보건기구와 접촉했다’는 소문까지 구체적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온 스폰서들과 텔레비전 방송사들은 우리와 함께 합니다.
그들도 이 경기를 정상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저희들은 지금까지 780만장의 올림픽 티켓을 판매했으며, 126억달러 약 15조원에 달하는 비용을 지출해 씁니다. 반드시 이 대회는 성공리에 개최 될 것입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발표

도쿄도가 도쿄올림픽을 위해 지출한 금액등을 포함하면 총액은 250억달러 약 30조원이며, 올림픽 역대 최고액입니다.
그러니 일본은 이번 도쿄 올림픽이 취소가 되면 정말 최악의 경제위기를 겪게 될 것입니다.
아베 정부의 정치적인 위기는 말할 것도 없고, 아베도 국회에서 이번 사태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도쿄올림픽의 차질없는 진행에 대해 연일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이케 도쿄도지사도 이번주초 62개 지방자치단체장들과 만나서 이번 사태의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말 취소가 될지도 모른다는 추측 근거는 확실합니다.
대회가 애초부터 정상적으로 진행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는 일본의 방사능문제 및 무더위중국우한에서 번지고 있는 신종코로나의 확산이 올림픽개최의 불확실성을 더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2월 3일부터~14일까지 중국 우한에서 열릴 도쿄 올림픽복싱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예선이 취소후 3월 3일부터 11일까지 요르단의 수도 암만에서 개최 변경…
국제 올림픽 위원회 복싱 테스크포스팀이 발표했습니다.

중국의 예선이 취소되면서 다른 나라로 장소를 변경하고 있지만, 이제는 예선을 치러야 하는 중국인들이 그 나라를 방문하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지금 미국을 포함해 유럽 각국들에게 중국인들의 입국을 금지시키고 있습니다.
입국 금지 국가는 계속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이 조치를 수습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
우한발 신종코로나의 확산이 점점더 가중되고 있으며, 이는 중국정부도 암암리에 사실을 왜곡하고 있는 정황증거들이 수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중국인입국 금지

한번 조치를 한 이상 이번 사태의 수습과 해결이라는 명확한 신호가 없는 이상 일본 도쿄올림픽 개최의 불확실성은 점점더 커지는 상황을 초래할것 입니다.

지금 상태에서 수습이 되고 완벽한 통제로 치료를 마무리 한다고 하더라도 보건책임자들은 약 10개월의 기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는데, 만약에 더 확산이 된다면 도쿄올림픽은 취소를 하거나 연기가 불가피할수 있습니다.


더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진행이 되어야 하는 각 종목별 올림픽 예선은 당연히 취소 수순을 밟고 있지만, 문제는 중국인들과의 시합이 어려워진다는 것입니다.
지역 예선에 장소를 일시 변경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중국인들의 입국을 허용하는 것과 중국인 선수들과 대전을 하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중국인 선수들과의 시합을 거부하는 외국 선수들에 대한 강제적인 조치로만 풀 수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문제입니다.
어쩌면 도쿄올림픽 취소는 “소문이 아니라 당연히 개최 불가능하게 되었다”고보는 것이 맞을지도 모릅니다.
밀어 붙인다고 될 문제가 아니게 생겼습니다.

각국의 입국금지해제와 세계보건기구에 비상사태 해제 조치등 시기적으로도 개최는 불가능하게 되어 가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