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선박-일본자국민 입국거부한 초유의 사태.

일본정박중인 다이야몬드프린세스 크루즈선박

아시아의 관광 인기도 탑을 달리는 일본이 또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도쿄 근처에 위치한 요코하마항에는 일주일이상 제자리에 정박해있는 장거리 크루즈선박(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이 한 척이 있습니다.
홍콩에서 출발해 지난 2월 3일 일본에 도착한 영국 국적의 “크루즈선박”은 지금 어떤 상황인지는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겁니다.
매일 하루가 멀다하고 각 채널마다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 있는 크루즈선은 세계인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크루즈선박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수가 130명을 넘었습니다.

일본 크루즈선박 코로나감염

일본이 “크루즈선박”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선박내의 감염자들을 대하는 방식이 상당히 신기하다는 것이죠.
일부는 첫 신종코로나 감염 사례가 보고된 뒤 확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14일 동안 모두 격리되도록 조치했습니다.
처음에는 이용자들이 객실과 복도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웠습니다.
하지만 점점 신종코로나 감염자가 늘어나자 그제서야 객실에서 나오지 않도록 조치하고, 식사나 룸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겁니다.

이것만이 문제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안타깝지만 그렇지 못했습니다.
수시로 수십명의 감염사례가 생겨나는 상황에서 규정에 따라 확정된 감염자가 생길 때마다 그 날짜를 기준으로 2주를 새로 갱신하는 특성상 남아있는 이용자들은 언제까지 정박된 항해?를 이어가야 할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일본이 확정감염자을 제외하고 내리지 못하는 이유

일본의 책임감 회피. 일본내 감염자수 증가는 일본의 이미지에 타격

지금까지 일어난 일이든, 이제부터 일어날 일이든, 모든 책임을 이들이 최종목적지인 홍콩의 물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이 내려올 수 있게 한다면 즉시 일본의 보호를 받게 되고, 이후 일어난 일들에 대해서는 모두 일본이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책임감을 회피 할려는 일본정부의 노력?? 

일본은 자국민까지 외면하는가??

크루즈선박 탑승자의 60% 일본인

크루즈선박의 

승객 60% 가까이는 일본인들입니다.
사실상 국제법상 자국민들이 입국을 거부한 초유 상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답답함을 느낀 미국측은 스스로 미국인들을 데려 오겠다는 의사를 일본의 전달했습니다.
미국의 결정에 따라 자연스레 한국이 외국인 및 자국인 관리 방식과도 상당한 비교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최근 한국 영해나 국토에 합법적으로 들어온 외국인들에 대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긴 했지만 과하다 싶을 정도로 복지국가로서의 명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첫 타자로 한국에 왔고 또 본토로 돌아가니 여성분이 극찬에 세계인들은 한국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덕분에 타국인을 대하는 마음 씀씀이가 넣었고 매우 인도적이라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지금은 남들이 이야기같지만 자칫 잘못했다면 흡사한 상황이 한국에서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불매운동

크루즈선박이 한국에 오지 않은 이유?

한국의 일본 불매운동으로 한국인 탑승자 극소수...

이 크루저선박의 여행상품은 홍콩에서 출발하여 한국 일본을 거친 뒤 다시 되돌아가는 일정입니다.
작년에도 같은 상품으로 같은 일정을 소화해 냈죠. 올해도 한국이 부산항을 한차례 거칠 예정이었습니다.
객실을 비롯해 식당 수영장 사우나 헬스장 공연장까지 웬만한 시설들은 다갖춘데다가 가성비까지 좋아서 한국인들이 인기가 특히 높았기 때문에 부산을 거치는 것은 필연적일 수밖에 없었던 겁니다.
일본 한국을 상호 방문하는 사람들도 자주 이용했던 상품이기도 하죠.
하지만 일부는 작년 7월 대한국수출 규제를 날리고 한국인들은 일본불매운동을 진행합니다.
덕분에 국내외 한국 일본간 여행상품을 자루는 업체들은 상당한 타격을 입었고 당연히 이 크루저선이 상품도 그 중 하나 에 포함되었습니다.
똑같은패키지 기준으로 상당수의 승객을 한국인들이 얻습니다.
하지만 2020년도 상품은 예약이 급격히 줄어 들었는데요. 업계에 따르면 적어도 패키지당 수백명의 한국인들로 채워져 있었지만, 올해에는 겨우 9명밖에 탑승 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본래대로라면 지금쯤 부산항에 한 차례 정박한 상태였어야 했지만 덕분에 올해에는 한국을 거치지 않고 홍콩에서 바로 일본으로 직행 했던겁니다.

한국의 일본 불매운동 참 대단하지요^^
여러모로 일본은 참 이상한 나라입니다…
일본 불매운동관련 더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