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폭식_응급대처법

다이어트 도중 폭식-걱정하지 마세요-폭식 대처방법

응급처치

먹는다고 바로 지방이 되지 않는다.

‘다이어트 도중 폭식’을 했는데 다음날 체중이 갑자기 급격하게 늘어난 경험이 있죠?
다이어트에 실패했다고 생각해야할까요?
NONO!!

사실 급격하게 늘어난 체중은 아직 진짜로 살이 된 게 아니에요^^.
우리가 탄수화물과 같은 당질의 음식을 섭취할 경우 1차적으로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에너지로 활용하게 됩니다.

만약 우리가 필요한 포도당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될 경우에는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바로 살이 찌게 되는 것일까요? 
NONO!!

‘다이어트 폭식’후 두 번째 기회

한번의 기회가 더 있습니다.
걱정하지 말아요.^^
에너지로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못한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글리코겐의 형태로 간과 근육에 수분과 함께 저장됩니다.
수분은 우리가 다이어트 도중 폭식 다음날 급격하게 몇키로가 증량되는 이유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살이 찐 게 아니고 몸에 수분(+글리코겐)이 많아져 붓기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못 지켜거나 다이어트 도중 폭식을 하고 난 뒤 몇키로가 순식간에 증가되었다고 자책하며 다이어트를 포기하실 필요가 없어요.
사실 이때는 옐로카드를 받은 것이라 생각하시고 이때부터 잘 관리하시면 문제없이 다이어트를 유지하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 도중 폭식-대처방법

다이어트 도중 폭식-글리코겐을 소모하라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된 포도당을 에너지로 빠르게 활용하여 소모하는 방법입니다.

  1. 공복유지로 글리코겐 소모..
  2. 운동으로 글리코겐 소모..

예로.. 전날 저녁에 많은 음식을 먹게 되셨다면 그 다음날은 아침 식사를 거르는등 공복 시간을 충분히 가져서 더 이상의 추가적인 당질을 섭취하지 않고 간과 근육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공복시간이 길면 길수록 체내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추가적으로 축적된 지방까지 태우기 때문에 급격하게 불어난 체중을 빼는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날 아침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여 글리코겐을 빠르게 활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나쁜예-다이어트 포기

가장 나쁜 것은 폭식을 했다고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더 많이 먹는 거예요. 
이 경우 글리코겐 저장량을 초과하게 되어 지방으로 전환하게 되고, 결국 진짜로 살이 찌게 되는 것이죠. 
체지방으로 전환되지 않고 글리코겐 상태일 때 에너지로 활용하여 소모하는것이 체지방을 태우는 것보다 훨씬 쉬워요. 
그래서 만약 이미 다이어트를 실패했으니 며칠간 마음껏 먹고, 다음주부터 또는 다음 달부터 다시 다이어트를 해야 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아마도 어제먹은 음식들이 결국 모두 체지방으로 축적되고, 나중에 더 큰 노력을 해야지만 뺄 수 있게 됩니다.

혹시 식단을 못지켰거나 폭식을 하셨다면 이것만 꼭 기억해주세요. 
난 살이 찐 게 아니라 잠깐 부은거야. 아침 좀 굶으면 붓기는 금방 빠질 거야.
하지만 붓기가 오래 되면 살이 된다는 말 꼭 기억해 주시고 빠르게 붓기를 빼기 위해 앞서 말씀 드린 내용 꼭 적용해 주세요.

다이어트 비만 혈당-안먹어도 살찌고 혈당이 올라가는 이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