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 영화 줄거리가 알고싶죠?

분류가 드라마 카운트 리뷰입니다.
영화 데이트라면 카운트를 염두해 보세요.

영화제목 : 카운트 개봉.

[glbot-short-zh-ad02]

▶”카운트” 간략개요.

  1. 제작년도: 2020년 제작국가: 한국
  2. 공개 및 개봉일: 2023. 02 / 22
  3. 영화장르: 드라마
  4. 시청등급: 12세이상관람가
카운트

▶ 줄거리 내용.

마이웨이, 오직 직진!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킹받는 美친 개가 온다!  

1988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지만
1998년 지금은 평범한 고등학교 선생인 ‘시헌’(진선규).
선수 생활 은퇴 후 남은 건 고집뿐,
모두를 킹받게 하는 마이웨이 행보로 주변 사람들의 속을 썩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승부 조작으로 기권패를 당한 ‘윤우’(성유빈)를 알게 된 ‘시헌’은
복싱부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아내 ‘일선’(오나라)의 열렬한 반대와, ‘교장’(고창석)의 끈질긴 만류도 무시한 채,
‘시헌’은 독기만 남은 유망주 ‘윤우’와
영문도 모른 채 레이더망에 걸린 ‘환주’(장동주), ‘복안’(김민호)을 데리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기 시작하는데…! 

쓰리, 투, 원! 2023년 새해, 긍정 파워 풀충전!
그들만의 가장 유쾌한 카운트가 시작된다

▶카운트 관람 후기감상평.

얼마전 카운트 영화를 관람했어요.
많이 재미 있었고, 드라마장르라 몰입감 있었어요.
잠깐씩 답답한 부분도 있었지만 재미있게 감상했습니다.
권혁재 감독 작품인데요.
저는 잘 모르지만 한국에서 조금 인지도가 있다고 합니다.
세세한 장면연출도 정성을 어느정도 쓴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예고편/티저영상.

▶카운트 출연진.

  • 권혁재 / 감독

  • 진선규 / 주연

  • 성유빈 / 주연

  • 오나라 / 주연

  • 고창석 / 주연

  • 장동주 / 주연

  • 고규필 / 주연

  • 김민호 / 주연

  • 우연서 / 출연

  • 이도하 / 출연

▶작품제작노트

[ About Movie ]

<엑시트>, <너의 결혼식> 제작진이 전하는
세상을 향한 유쾌한 한 방!
쓰리, 투, 원! 2023년 웃음과 감동의 카운트 스타트

짠내 나는 청춘들의 짜릿한 재난탈출액션 영화 <엑시트>(942만 명), 두 남녀의 다사다난한 첫사랑 연대기를 그린 <너의 결혼식>(282만 명)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며 관객들을 사로잡은 제작진이 2023년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영화 <카운트>로 새롭게 찾아온다.

<카운트>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마이웨이 선생 ‘시헌’이 오합지졸 핵아싸 제자들을 만나 세상을 향해 유쾌한 한 방을 날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1988년 서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지만 지금은 선수 생활 은퇴 후 고향 진해에서 고등학교 선생이 된 ‘시헌’. 거침없는 마이웨이 행보로 동네에서 일명 ‘미친개’로 소문이 파다한 그가 전도유망한 실력을 가졌지만 조작된 승부로 인해 기권패를 당한 ‘윤우’의 경기를 본 후, 학교에 복싱부를 만들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카운트>는 ‘시헌’과 오합지졸 핵아싸 제자들의 좌충우돌 케미로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만들어낸다. 타고난 실력은 최고지만 불공평한 세상에 일찌감치 희망을 접은 복싱 유망주 ‘윤우’, 양아치가 되기 싫어 복싱을 시작하는 ‘환주’, 소심한 성격의 ‘복안’, 그리고 문제적 3인방 ‘가오’, ‘조디’, ‘복코’까지 우연한 기회로 복싱부가 된 이들이 선생 ‘시헌’과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은 사제 간의 끈끈한 정을 느끼게 하며 감동을 선사한다. 여기에 겉보기엔 예측불허 제멋대로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근성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는 ‘시헌’이 제자들과 함께 세상을 향해 한 방을 날리는 과정은 기분 좋은 쾌감을 전한다. 매 작품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탄탄한 연기력으로 소화하며 새로운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진선규와 든든한 존재감의 오나라, 고창석, 에너지 가득한 젊은 배우 성유빈, 장동주의 만남으로 파이팅 넘치는 시너지를 완성한 <카운트>는 2023년 새해 모두를 응원하는 긍정 기운으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88년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지금은 킹받는 美친개?!
포기를 모르는 마이웨이 쌤 ‘시헌’
흥행 대세 ‘캡틴 규’ 진선규의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

마이웨이 직진 쌤 ‘시헌’은 영화 <카운트>를 이끌어가는 중심축이자 예측불허의 개성과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1988년 서울 올림픽 복싱 챔피언이었지만, 현재는 선수 생활 은퇴 후 자신의 고향에서 평범한 선생으로 지내고 있는 ‘시헌’. 잘못을 저지른 학생들에게 가르침(?)을 아끼지 않고, 말보다 행동이 앞서며 심지어 학부모의 항의와 교장의 훈계 앞에서도 의지를 꺾지 않는 일명 ‘미친개’로 유명한 인물이다. 하지만 어린 나이에 불공평한 세상에 상처 입고 꿈이 꺾인 ‘윤우’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주고, 주먹부터 앞서는 혈기 왕성한 ‘환주’에게 페어플레이 정신을 알려주며, 두려움이 많은 ‘복안’에게 용기를 주는 등 인간미 넘치는 그의 진심은 마이웨이 캐릭터와는 상반된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따스한 감동을 선사한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자들이 세상을 향해 강하게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에너지를 불어넣으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주고 그 또한 새로운 변화를 맞게 되는 ‘시헌’은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카리스마 넘치는 진정한 리더의 면모로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범죄도시> 조선족 조폭, <극한직업> 마약반 형사, <승리호> 우주쓰레기 청소선 기관사, <공조2: 인터내셔날> 글로벌 범죄조직의 리더에 이르기까지 매 작품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들며 탁월한 연기로 흥행을 이끌어온 진선규가 종잡을 수 없는 마이웨이 쌤 캐릭터 ‘시헌’으로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진선규는 동네 소문난 ‘미친개’ 쌤이지만 알고 보면 속정 깊은 캐릭터를 특유의 친근한 매력을 더해 생생하게 완성해냈다. 특히, ‘윤우’를 비롯한 제자들과 함께하며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되는 ‘시헌’이 다시 한번 꿈에 도전하는 모습은 진선규만의 에너지가 더해진 섬세한 연기로 따뜻한 공감대를 자극할 예정이다. 여기에 90년대를 풍미했던 까치집 머리와 형형색색의 트레이닝 복까지 시대를 반영한 복고 스타일링을 완벽히 소화한 진선규는 강도 높은 복싱 훈련을 통해 전직 금메달리스트에 걸맞는 체형을 만들었다. 또한 영화 속 배경인 진해가 실제 고향인 진선규는 자연스럽고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로 캐릭터와 놀라운 싱크로율을 완성해내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한다.

예측불허 충무로 최강 팀워크로 긍정 파워 풀충전!
성유빈, 오나라, 고창석, 장동주
2023년 가장 파이팅 넘치는 케미를 완성하다!

‘시헌’의 레이더망에 걸린 제자들을 비롯 ‘시헌’과 특별한 인연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빛나는 활약과 케미스트리는 영화 <카운트>의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이다. 단번에 ‘시헌’의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타고난 실력을 갖췄지만 승부 조작으로 억울하게 패하며 복싱에 대한 꿈을 접고 독기만 남은 ‘윤우’ 역은 최근 <마녀 Part2. The Other One>, <장르만 로맨스> 등에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배우 성유빈이 맡았다. 복싱 유망주인 ‘윤우’ 역을 맡아 고강도 복싱 훈련에 임하기도 했던 성유빈은 무엇보다 ‘시헌’과의 만남으로 다시 희망을 품게 되는 캐릭터를 특유의 섬세한 연기를 통해 소화해냈다. 학교에서는 미친개로 소문이 자자한 남편 ‘시헌’을 집에서는 순한 양으로 만드는 ‘시헌’의 아내 ‘일선’ 역은 최근 <장르만 로맨스>로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오나라가 맡아 진선규와 현실 부부 케미를 보여준다. 영화, 드라마, 그리고 예능까지 톡톡 튀는 건강한 에너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오나라는 남편의 고집에 옳은 소리를 일갈하면서도 그의 진심을 묵묵히 응원하는 아내로 유쾌하면서도 든든한 존재감을 보여줄 것이다.

‘시헌’의 고등학교 시절 스승이자, 현 직장 상사인 ‘교장’ 역은 영화뿐 아니라 연극,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무대에서 특유의 개성과 매력을 쏟아내고 있는 배우 고창석이 맡았다. 선생과 학생 모두를 아우르는 정신적 지주이자 학교의 애물단지 시헌을 누구보다 아끼는 형님이기도 한 ‘교장’을 연기한 고창석은 사람 좋은 미소와 인간미 넘치는 친근한 연기로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푸근한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영화 <정직한 후보>에서 국회의원 ‘주상숙’의 아들로 등장해 신인답지 않은 능청스러운 연기력을 선보였던 장동주가 한번 꽂히면 끝장을 보는 과몰입러 ‘환주’로 등장해 젊은 에너지를 가득 채운다. 딱히 하고 싶은 건 없지만 그렇다고 양아치는 되기 싫어 복싱을 시작하는 캐릭터를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에너지로 연기한 장동주는 극에 생생한 활기를 불어넣는다. 탄탄한 연기력과 존재감을 지닌 배우들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신예들까지 합류한 <카운트>는 올해 가장 파이팅 넘치는 케미스트리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컬러풀한 색감부터 정겨운 90년대 소품까지
시대의 정서와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낸 생생한 볼거리
응답하라 1998! 뉴-트로 감성을 완벽 재현하다!

<카운트>의 제작진은 1998년 경상남도 진해라는 시대적 배경을 구현해내기 위해, 신문, 방송, 영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고증 작업을 거쳤고 시대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내는 것에서 나아가 당시 사람들의 감성과 정서를 표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복싱이라는 스포츠에 집중하기보다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인물들의 표정과 행동을 섬세하게 포착해 보다 더 생생하고 드라마틱한 감정을 전달하고자 했다.

<카운트>만의 따뜻한 정서, 90년대의 레트로풍 감성, 그리고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한 제작진의 노력은 영화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성재 촬영 감독은 기존 영화에서 사용된 2.35:1 비율이 아닌 1.85:1의 화면 비율을 활용해 캐릭터의 표정과 내면을 디테일하게 포착했다. 뿐만 아니라 극중 ‘시헌’의 1988년 서울 올림픽 복싱 경기 장면에서는 과감하게 4:3의 화면 비율을 선택, 관객들로 하여금 그 시절 감성에 빠져들게 연출했다. 이에 더해 제작진은 경기 장면의 완성도 높은 연출을 위해 뉴스, 다큐 등 자료 조사와 복싱 협회의 자문 과정을 거쳐 경기 구도와 관중들까지 생생하게 재현하면서도 <카운트>만의 색감을 더해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를 완성했다. 서주연 미술감독은 각종 방송, 영화, 신문, 광고 등 철저한 자료 조사를 거친 각고의 노력을 통해 90년대를 재현한 레트로 풍의 따스한 공간 디자인으로 극의 현실성을 높였다.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목조주택, 오래된 구멍가게 등 90년대의 따뜻한 정서를 빚어내는 공간과 당시 유행했던 게임기, 과자 등 작은 소품들의 디테일은 지난 시절의 기분 좋은 추억을 소환할 것이다. 김다정 의상 감독은 90년대라는 시대를 큰 틀로 설정하고 그 안에서 컬러풀한 색감을 곳곳에 배치해 영화에 톡톡 튀는 청량함과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시헌’은 화이트, ‘윤우’는 빨강, ‘환주’는 파랑, 그리고 ‘복안’은 노란색으로 각 캐릭터별 고유의 컬러를 부여하고 깁스나 붕대 등 작은 소품 하나까지도 색감을 입혀 캐릭터의 개성을 더했다. 촬영, 미술, 의상까지 제작진의 섬세한 노력으로 완성된 <카운트>만의 볼거리는 누군가에게는 추억을,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영화감상,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포스팅 영화 개봉소식 마치며…
감상,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는 네이버영화, 디즈니플러스, 구글영화.
[glbot-short-zh-ad02]
영화는 위치라는 게 당연하게 존재한다. 이번 감상한 카운트 작품은 어떤 평가를 받으수 있는가?
집홈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방문자분들에게 가정에 축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