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생활에 커피는 필수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오늘은 예비 커피메니아를 위해 필수아이템인 ‘가정용 커피머신’의 종류와 장단점을 알아보아요.
※ 에스프레소 머신이란?
분쇄된 원두에 뜨거운 물과 압력을 가해서 커피를 추출하는 기계.
핸드드립에 비해 고압이나 회전압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커피의 풍미가 훨씬 좋다.
분쇄한 원두를 머신에 직접 장착하고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
카페나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기계는 주로 반자동이다.
※ 탬핑: 분쇄원두를 평평하게 다져 수평밀도를 맞추는 작업.
분쇄(그라인딩) -> 탬핑 -> 추출의 과정 모두를 버튼 하나로 자동으로 처리하며 세척 또한 자동이다.
고급스러운 식당에 주로 사용한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형태의 커피머신이다.
캡슐을 넣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커피가 추출된다.
요즘 인기있는 브랜드가 네스프레소 혹은 스타벅스가 되겠다.
가격이 안습이다.^
여러가지 구매 시음결과 유명하지 않은 제품중에서도 아주 맛있는 커피맛을 주는것들이 많이 있더라.
일반전기주전자와 커피드립퍼가 통합된 기계이며 저렴하고 단순한 구조의 커피 머신이다.
분쇄된 커피를 필터에 넣고 전원을 켜면 물을 끓인 후 자동으로 드립이 진행된다.
하단에 열판이 있어 추출된 커피의 보온이 가능하다.
커피는 각자의 개인취향과 성향에 따라 너무나 다양하게 즐길수 있다.
남들이 맛있다고 해도 아닐수 있고, 남들이 맛없다고 해도 아닐수 있다.
커피맛은 개인의 취향. 즉 향, 바디감, 진하기 농도, 물의 선택, 물의 온도, 커피의 신선도 등등 아주 많은 변수가 작용하는 기호 식품이다.
나에게 꼭 맞는 커피맛을 찾기를 기원한다.
취향에 맞는 커피와 영화 감상해보세요.
Avalanche (AVAX) 개요 Avalanche는 고성능, 확장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을 지원합니다. 주로…
넷플릭스의 최신 스릴러 영화 노 웨이 업(No Way Up)은 한계를 초월한 생존 드라마로, 긴장감 넘치는…
오늘은 제목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 최신영화 이야기"입니다. 내일 극장 데이트라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를 고려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분류가 코미디장르 30일 후기입니다. 극장 데이트가 있다면 30일을 고려해 보세요. 한가한 주말입니다. 온가족이 함께…
반갑습니다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이야기입니다. 오늘 영화 데이트라면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제목이 "세계를 뒤흔든 43일 Movie 소개". 영화감상 계획이 있으시다면 저의 글이 도움이 ... 세계를 뒤흔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