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을 방패 삼아 소행성을 막으려던 ‘달 방패 계획’이 실패하고
모두가 철수하던 날, 정비공 ‘독고월’은 지구 귀환 셔틀을 놓치고 만다.
좌절도 잠시, 지구는 소행성 ‘파이’와 충돌하며 망해버렸다.
‘치지직 치직 치직’
“나 말고 누구 없어요?”
달에 홀로 남은 ‘독고월’의 기상천외한 지구 귀환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장츠위 / 감독
선텅 / 주연
마리 / 주연
조석 / 스탭
[ ABOUT MOVIE ]
‘달에 홀로 낙오됐는데, 그사이 지구가 망했다?!’
평점 9.6!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문유] 영화화!
‘조석 유니버스’가 뛰어난 기술력과 만난 SF 대작 <문맨> 1월 국내 상륙!
1월 11일 개봉하는 영화 <문맨>은 달에 홀로 낙오된 정비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지구 귀환 프로젝트를 그린 SF 휴먼 코미디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된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조의 영역], [행성인간] 등과 함께 ‘조석 유니버스’라 불리며 탄탄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문유]는 존재감 제로였던 주인공 ‘문유’가 지구 멸망 후 우주에 남은 마지막 인류가 되면서 인간으로서 마주하는 생의 의미와 일상의 고민들을 조석 작가 특유의 시니컬한 블랙코미디로 풀어내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조석 작가의 특별한 상상력과 특유의 유머가 돋보이는 [문유]를 스크린을 통해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소식에 영화 제작 초기부터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영화 <문맨>은 2022년 여름 중국 개봉 당시 7천만 관객을 사로잡는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2022년 중국 박스오피스 2위라는 놀라운 흥행을 기록했다. 또한 2022년 웨이보 영화의 밤에서 ‘올해의 최고 인기 영화’, ‘올해의 최고 인기 남자배우상’, ‘올해의 최고 인기 여자배우상’ 수상, 2022년 제35회 중국영화금계상 ‘최우수 음악상’, ‘최우수 미술상’ 수상, 2022년 도쿄 중국영화주간에 초청 등 아시아 최고의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원작에서 혼자 달에 남은 주인공을 통해 판타지 시크 개그를 선보였다면, 영화 <문맨>은 관객들이 주인공과 그가 처한 황당한 상황을 보다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주인공 ‘독고월’을 초긍정 매력이 넘쳐나는, 우리가 응원하지 않을 수 없는 친근한 인물로 그려냈다. 달에 혼자 낙오된 사이 지구가 소행성과 충돌해 망해버리는 암담한 순간에도 홀로 꿋꿋하게 인류의 유일한 희망으로 대활약을 펼치는 ‘독고월’의 이야기를 통해 영화 <문맨>은 생생한 디테일과 역대급 스케일의 새해 첫 SF 휴먼 코미디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과 선사할 것이다.
독특한 상상력, 기발한 스토리에 웃음 폭탄 더했다!
홀로 달에 낙오된 정비공의 좌충우돌 지구 귀환 프로젝트!
올겨울, 극장가를 강타할 초강력 SF휴먼 코미디 탄생!
영화 <문맨>의 특별한 매력은 바로 오랜 시간 동안 부동의 인기로 입증된 원작 웹툰의 기발한 스토리를 영화로 만들면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그 매력이 배가됐다는 점이다. 영화 속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앙상블과 모두를 위한 친근하고 공감도 높은 유머, 그리고 웃음 넘어 영화 클라이맥스에서 기다리는 휴머니즘 감동의 펀치는 2023년을 힘차게 여는 첫 SF 휴먼 코미디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문맨>의 주인공 ‘독고월’은 늘 ‘중간만 하자’라는 인생의 모토를 가진 캐릭터로 달 기지에서도 가장 한가하고 존재감이 희박한 인물로 그려진다. 예기치 못한 긴급 상황에서 그를 빼고 동료들만 탑승한 ‘지구 귀환 셔틀’이 달 기지를 떠나버리고, 그가 탑승하지 못했다는 사실조차도 한참 후 에서야 알려지게 된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그동안 야심 차게 준비해 온 ‘달 방패 계획’도 실패로 돌아가면서 소행성과 그대로 충돌해 버린 지구에는 ‘독고월’의 귀환을 도와줄 기술도 인력도 없어지게 된다. ‘독고월’의 좌충우돌 셀프 귀환 여정은 이렇게 늘 주변만 맴돌던 그가 얼떨결에 우주에 남은 마지막 인류가 된다는 설정에서 출발하여 종국에는 그가 지구를 위협하는 또 다른 위험으로부터 모두를 지켜낼 유일한 희망으로 떠오른다는 스토리로 확장된다. 리얼한 우주 배경에서 유쾌한 리듬으로 풀어나가는 ‘독고월’의 활약상은 관객들로 하여금 영화 속 주인공에 그대로 몰입하여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영화적 쾌감을 선사할 것이다.
여기에 영화 <문맨> 속 캐릭터들의 앙상블은 영화의 재미와 완성도를 높여준다. 그가 8년간 짝사랑해 온 ‘달 방패 계획’ 지휘관 ‘마람성’은 일에 있어 강한 책임감과 강단을 갖고 있는 대단한 카리스마를 풍기는 캐릭터이다. 그런 그녀가 달에 홀로 남은 ‘독고월’이 지구를 구할 유일한 희망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누구보다 뚝심 있고 침착하게 ‘독고월’의 지구 귀환을 아낌없이 조력하며 그와 완벽한 시너지를 발산한다. 영화 속 일반적인 로맨틱 러브라인만을 기대한다면 영화 후반부에서 발전되는 두 캐릭터의 관계가 더욱 신선한 반전의 임팩트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축구장 6개 면적의 스튜디오를 활용한 ‘달 기지 세트’부터
200톤의 바위를 가루 낸 달 표면의 질감까지!
아시아 최고의 특수효과 기술력으로
스크린에 최적화된 디테일과 스케일의 우주 공간 탄생!
영화 <문맨>은 작가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었던 웹툰 원작의 묘미와 장점을 스크린으로 그대로 구현해내기 위해 아시아 최고의 특수효과 기술진들을 불러 모았다. 4년이 넘는 제작 기간 동안 600명 이상의 특수효과 스태프가 투입되었고, 영화 속 우주를 완벽히 재현하기 위해 4만 1천㎡에 달하는 15개의 촬영 스튜디오를 활용했다. 여기에 6천㎡의 달 기지 세트를 제작해 실제 달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초특급 스케일의 완성도 높은 공간을 구현해 냈다. 또한, ‘독고월’의 좌충우돌 활약상이 펼쳐지는 달의 외부 공간에서도 달 표면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운석 구덩이를 조각한 조형을 만들고 200톤의 바위를 가루 내어 실감 나는 달의 분진을 표현하는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장츠위 감독은 “경계를 허무는 작업이어서 새로 배우거나 만들어야 할 게 굉장히 많았다”고 특수효과 촬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영화의 VFX를 맡은 MORE VFX사의 웨이밍 특수효과 감독은 “SF를 코미디로 만드는 건 처음이라 더 정교한 기술력이 뒷받침돼야 했다”며 완벽한 특수효과를 위해 더욱 공을 들였음을 밝혔다. ‘독고월’ 역을 맡은 배우 선텅 역시 “현장에 가보니 정말 많은 제작비가 들어간 걸 알 수 있었다”며 영화의 주요 배경인 달 기지 세트에 처음 도착했을 때 느꼈던 압도적인 스케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리먀오 미술감독도 “달 기지 세트는 아마 SF 영화 중 가장 큰 우주 기지일 것이다. 진짜 기지 느낌을 내기 위해 작은 조각물은 전부 금속을 사용했고, 3D 프린터와 카빙머신을 동원해 알루미늄판 하나를 조각하는 데 20시간 이상 소요되기도 했다. 달 착륙선도 실제 항공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 달 분진은 금속 느낌이 나야 해서 석탄 가루가 아닌 천연 광물을 찾아 사용했다”라며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서 진심을 다해 준비했음을 설명했다. 이러한 <문맨>의 뛰어난 특수효과는 극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며 관객들에게 스크린을 통한 최상의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Avalanche (AVAX) 개요 Avalanche는 고성능, 확장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을 지원합니다. 주로…
넷플릭스의 최신 스릴러 영화 노 웨이 업(No Way Up)은 한계를 초월한 생존 드라마로, 긴장감 넘치는…
오늘은 제목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 최신영화 이야기"입니다. 내일 극장 데이트라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를 고려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분류가 코미디장르 30일 후기입니다. 극장 데이트가 있다면 30일을 고려해 보세요. 한가한 주말입니다. 온가족이 함께…
반갑습니다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이야기입니다. 오늘 영화 데이트라면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제목이 "세계를 뒤흔든 43일 Movie 소개". 영화감상 계획이 있으시다면 저의 글이 도움이 ... 세계를 뒤흔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