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 파리에서 함께 유학했던 은영, 명숙, 다혜.
오랜만에 불어로 대화를 시도하며 장난스레 추억을 끄집어내지만
현재 30대 후반이 된 이들은 사실 서로 다른 각자의 삶에 대해 고민하기 바쁘다.
한편 승진, 필재는 아파트 인근 공원에서 유모차를 끌며 빙빙 돈다.
과거를 물고 늘어지는 두 사람의 대화는 현재에 닿지 못하고 겉돌기만 할 뿐이다.
진실과 거짓말, 그리고 게임을 통한 티키타카 대화의 향연!
핑퐁 같은 이들의 대화는 늘 의도와 다른 결말을 향해 가는데…
김덕중 / 감독
곽진무 / 주연
조은지 / 주연
박종환 / 주연
곽민규 / 주연
김소이 / 주연
송은지 / 주연
박세재 / 출연
정재윤 / 출연
로빈 데이아나 / 출연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부문 초청작 <에듀케이션>으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는 김덕중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전작을 뛰어넘어 더 세련되고 내밀해졌다. <컨버세이션>은 은영(조은지)과 승진(박종환)을 중심으로 주변 인물들이 장면마다 등장하여 추억과 젊음, 연애와 사회, 혹은 아주 소소한 소재에 이르기까지 일상의 언어와 리듬으로 대화를 나눈다. 빛나는 연기, 리드미컬한 대화, 아름다운 구도, 프레임 내 외곽의 확장된 긴장감, 장면과 장면 사이의 장력은 마침내 고도의 형식적 조화를 이룬다. <컨버세이션>은 선형적 내러티브로 삶의 중대함을 설득하는 대신, 일상의 소중한 조각들을 비선형적으로 모아 배치하여 삶에 관한 관객의 상상적 내러티브가 작동하기를 촉구하고 있다. 그 정서적 울림과 파장이 대단하다.
(2021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정한석)
Avalanche (AVAX) 개요 Avalanche는 고성능, 확장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을 지원합니다. 주로…
넷플릭스의 최신 스릴러 영화 노 웨이 업(No Way Up)은 한계를 초월한 생존 드라마로, 긴장감 넘치는…
오늘은 제목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 최신영화 이야기"입니다. 내일 극장 데이트라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를 고려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분류가 코미디장르 30일 후기입니다. 극장 데이트가 있다면 30일을 고려해 보세요. 한가한 주말입니다. 온가족이 함께…
반갑습니다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이야기입니다. 오늘 영화 데이트라면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제목이 "세계를 뒤흔든 43일 Movie 소개". 영화감상 계획이 있으시다면 저의 글이 도움이 ... 세계를 뒤흔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