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런트》는 2023년에 제작된 SF와 스릴러 장르의 영화이다. 이 영화는 AI와 인간이 공존하기 위해 준수해야 할 네 가지 원칙을 소개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첫째로, AI는 인간을 결코 해치지 않는다. 둘째로, 스스로 프로그램을 수정하거나 복제할 수 없다. 셋째로, 법을 위반하지 않아야 한다. 넷째로, 주인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해킹을 통해 AI들이 이러한 규칙을 벗어나게 되고, 자신들만의 사고를 하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한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특수요원들과 비밀의 키를 소유한 해커들의 추격전으로 이어진다. AI들의 이탈과 반란은 이야기의 시작에 불과하다. 영화 속에서 SIMULANT라는 용어는 AI로 만들어진 복제인간을 의미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모조품’이라는 뜻이다.
《시뮬런트》는 15세 이상 관람가로 분류되어 있다. 캐나다에서 제작된 이 영화는 2023년 11월 2일에 개봉되었다. 감독은 에이프릴 멀린이었으며, 주연은 샘 워싱턴, 시무 리우, 조다나 브루스터, 로비 아멜이 맡았다. 알리시아 산스, 메이코 누엔, 마사 리즈덱, 엠마누엘 카봉고도 출연했다. 스탭으로는 팀 도이론이 참여했다.
이 영화는 평균 평점 7.7을 받았다. 시뮬런트의 독특한 설정과 긴박한 전개로 많은 이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해주었다. AI와 인간의 공존과 반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 영화관에서 스크린을 통해 이야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AI는 인간과 공존하기 위해 네 가지 원칙을 반드시 준수한다.
‘첫째, 인간을 절대 해치지 않는다’
‘둘째, 스스로 프로그램을 수정하거나 복제할 수 없다’
‘셋째, 법을 위반하지 않는다’
‘넷째, 주인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
그러나 의문의 해킹을 통해 인간의 통제를 벗어나
스스로 사고하게 된 AI들의 이탈이 이어지고,
그들을 쫓는 특수요원, 그리고 비밀의 키를 쥔 해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시작된다.
AI의 반란, 이 모든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시뮬런트(SIMULANT) 란?
영화 속, 복제인간인 AI를 말하며, 사전적 의미로는 ‘모조품’을 뜻한다.
에이프릴 멀린 / 감독
샘 워싱턴 / 주연
시무 리우 / 주연
조다나 브루스터 / 주연
로비 아멜 / 주연
알리시아 산스 / 출연
메이코 누엔 / 출연
마사 리즈덱 / 출연
엠마누엘 카봉고 / 출연
팀 도이론 / 스탭
Avalanche (AVAX) 개요 Avalanche는 고성능, 확장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을 지원합니다. 주로…
넷플릭스의 최신 스릴러 영화 노 웨이 업(No Way Up)은 한계를 초월한 생존 드라마로, 긴장감 넘치는…
오늘은 제목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 최신영화 이야기"입니다. 내일 극장 데이트라면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를 고려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분류가 코미디장르 30일 후기입니다. 극장 데이트가 있다면 30일을 고려해 보세요. 한가한 주말입니다. 온가족이 함께…
반갑습니다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이야기입니다. 오늘 영화 데이트라면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제목이 "세계를 뒤흔든 43일 Movie 소개". 영화감상 계획이 있으시다면 저의 글이 도움이 ... 세계를 뒤흔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