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식에 감지된 타겟 종목을 저점 매수를 위해 현재가보다 아래로 매수를 걸어놓을수도 있다.
다행히 전체물량이 체결이 된다면 문제가 없지만, 일부수량 혹은 단주(1주)가 먼저 체결이 되면 나머지 수량은 자동 취소해버린다.
수익을 내기위해서는 저점매수가 필수 사항인데 1주 체결되고 취소되어 버리면 수동으로 매수할수도 없는 구조이다.
주문설정에 매수 시간이 충분히 남아있지만 취소가 되어버리죠.
아마도 매수 즉시 매도감시를 해야하기 때문에 그런거라 생각은 하지만 아쉬움이 많은 구조입니다.
자동매매이기에 수동거래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라면 어쩔수 없는거겠지만, 취소의지가 없는데도 취소가 되어 20원 30원 수익나면 열불이 나죠.
답답하면 시장가로 매수주문설정하면되지?라고 하겠지만, 앞서 몇가지 이야기 했듯이 분할매수 지원이 않되고, 수동으로도 추가 매수가 않된다면 저점매수에 매우매우 불리한 사항을 계속 초래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게 되며 리스크로 더 커지게 되죠.
현재가보다 아래로 매수주문을 넣어본 결과 30%이상의 확률로 단주거래만 이루어지더군요.
수시로 단주거래나 소량거래들이 나오기때문에 확률은 더 높아질수도 있죠.
고구마 10개를 먹는것과 같은 답답함을 느낍니다.
공감하며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키움증권 고객게시판에 상기 불편한 내용을 건의하시면 도움이 될 수가 있지 않을까요?
댓글 감사합니다. 이 불편이 저에게만 불편한것인지 모두 불편한건지 확신이 서질 않네요..ㅋ 많은분들이 공감을 하신다면 댓글 부탁드릴께요..
이글이 키움관계자도 보질 않을까요??ㅋㅋ